본문 바로가기
traval

경주 가볼만한곳! 불국사 [feat.산책, 나들이]

by GoodDayDeveloper 2020. 1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국사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불국사는 신라 연간을 기원으로 하는 사찰로써. 1995년 12월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우리 문화제입니다! 

불국정토를 속세에 건설하겠다는 야심찬 통일신라의 꿈을 드러내는 건축물로, 이름인 불국사는 불국정토에서 유래하였다고 합니다.

황룡사가 거대한 규모로 유명한 절이라면, 불국사는 치밀한 구성의 완성도와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절이기도 합니다.

 

저 또한 수학여행때 오고 정말 오랜만에 방문하는 것이라 기대반 설렘반으로 방문하였습니다.


불국사는 경주 IC에서 약 30분정도의 거리입니다. 

경주가 생각보다 큰 도시이기때문에 계획을 잘 세우고 움직이는걸 추천합니다.

 

 

불국사 주차장은 꽤 넓어서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바로 옆에 매표소가 있는데 가격보고 경직..

어른은 인당 6천원씩이고 아이들은 3,4천원입니다..

절 하나 있는거 보는데 6천원이라... 그래도 대표 유적지이기도하고 경주에 온 이상 눈물을 머금고 입장합니다 ㅜㅜ

 

불국사 입구 전경입니다. 그래도 입장료때문에 놀란가슴을 멋진 전경이 위로해주네요..

 

안내표지판입니다. 보시는것처럼 그리 넓진 않습니다.

 

이정표따라 들어가면 불국사가 보입니다. 대표 건축물답게 멋진 절이구나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구를 들어가면 다보탑과 석가탑이 보입니다.

천년을 넘게 견고하게 자리 잡은 탑이 정말 멋져 보였습니다.

 

불국사 대웅전입니다. 역시 오랜세월의 자취가 가득 담겨있는 멋진 대웅전이네요

 

 

뒷편에 조그만한 전이 하나 더 있고 이게 끝입니다.. 하하하핳ㅎ

밑으로 내려가면 조그만한 호수가 있습니다. 물론 오리도 있구요!!

 

 

이로써 불국사 투어가 끝이 났네요 ㅎㅎㅎㅎㅎㅎㅎ

후기를 쓰면서도 헛웃음이 나오는건 왜일까요...ㅎㅎ

솔직한 후기로 입장료가 비쌉니다... 그렇다고 불국사에 대한 가치를 내릴 발언이 아닙니다. 

 

불국사는 정말 멋지거든요. 과연 우리나라 최고의 건축물답게, 또한 천년 이상의 멋진 건축물을 본다는게

얼마나 멋진 일인지 아실겁니다. 

 

하지만 5~10분 관람에 비해 입장료가 비쌉니다. 외국인이 경주에 관광하러 오지 않는 이상 비싸다 느낄겁니다.

우리나라 대표 건축물이면 많은 사람이 부담없이 관람할 수 있게 입장료를 낮추는게 맞는거 아닐까요???

역사책에 단골로 나오는 불국사를 이렇게 입장료만 비싸게 받아 먹는 경주시의 행태에 씁쓸한 감정이 드네요..

 

그래도 오랜만에 불국사를 다녀오니 좋았습니다 ㅎㅎ 입장료 때문에 한 10년뒤에 다시오지 않을까 싶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