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al

충청도 가볼만한 곳! 미동산수목원!

by GoodDayDeveloper 2020. 10.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주에 위치한 '미동산수목원'이란 곳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미동산수목원은 '900여종 70만 본의 식물이 식재 되어 있는 중부권 최대의 수목원' 이라고 녹색창이 알려주네요 ㅎㅎ

 

입장료는 무료이며, 관람시간은 아래에 정리하였습니다.

여름철(3월 ~ 10월) : 09:00 ~ 18:00

겨울철(11월 ~ 2월) : 09:00 ~ 17:00

 

입장은 폐장 1시간 전까지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아래 지도보시면 미동산 수목원은 청주 오른쪽편에 위치하고 있고,

속리산 국립공원하고 가까운점 참고해도 괜찮겠습니다!

 

청주에서 이동하면 대략적으로 40~50분이면 미동산수목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수목원 진입로로 들어가면 충분한 주차공간이 있어서 주차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입장하시면 입장료는 무료!!!  다만 체온검사가 진행중이니 입장할때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이여야 입장가능합니다!

 

 

수목원 지도입니다.

과연 중부권 최대 수목원답게 엄청나게 긴 코스네요... 산책도 좋지만 등산로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입장로입니다. 벌써부터 수목원의 느낌이 물씬나네요~

 

무엇보다 깔끔하고 깨끗한 산책로가 있어 기분좋게 걸을 수 있었습니다.

 

 

중간중간에 의자 및 쉼터가 있어 간단히 산책하기도 좋겠다란 생각이 드네요

 

여러가지 테마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식물원도 있습니다. 지금보니 케릭터가 귀엽네요ㅎㅎㅎ

 

 

 

 

나비 생태원이 있어 여러종류의 나비들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ㅎ

 

나비 생태원 옆에 어린이 정원이 있고, 이 곳에서 많은 아이들이 모레놀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잘 되어있어 가족단위분들이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 곳은 목재체험관인데 이날은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 체험을 하실거면 따로 알아보시고 방문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 위를 올라가면 목재문화체험장이라고 별도의 시설이 있습니다. 이곳은 여러 목재로 만든 물건을이 전시되어 있고

도서관도 있어서 흥미있는 장소였습니다.

 

 

 

계속해서 올라가다보니 분수에 예쁜 무지개가 피어나네요. 아이도 좋아하고 정말 인상적이였습니다!

 

 

반응형

 

 

 

무당벌레나 쇠똥구리같은 재미있는 조형들도 볼 수 있습니다.

 

산림환경생태관이라는 곳은 씨앗에 관한 정보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그다지 볼게 많지 않은 곳이며, 입구에서 가장 멀리있는 시설이기때문에 방문은 신중히 생각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돌아오는길의 경치가 참으로 멋지네요.  정말 여운이 남는 풍경에 힐링되는 느낌이였습니다.

 

가족단위는 물론이고 데이트코스로도 정말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저희 가족도 자주 방문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