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나 블로그 등에서의 광고가 보기 싫어서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으로 광고를 차단한다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대안으로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광고 차단 회복' 이라는 기능을 사용합니다.
저도 차단에 직접적인 영향을 느끼진 못했지만 호기심으로 설정하였고
사용하였을때에 얼마나 수익적인 이득을 볼 수 있는지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광고 차단 회복 사용 후 수익 창출 후기
'광고 차단 회복' 기능은 애드센스의 왼쪽 메뉴에서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세지 하단에 광고 차단 회복 메뉴가 있습니다.
관리에서 메세지를 만들거나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블로그에 방문한 사용자가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광고 차단 회복' 에서 만든 메세지가 뜨면서 광고를 허용하도록 유도해줍니다.
이와 더불어 표시된 메세지 수 / 확장 프로그램 비율 / 광고 허용 전환율 등의 데이터를
엑셀 CSV 파일로 제공을 해주어 통계적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2024년 4월 1일부터 2024년 4월 30일까지 한달간의 데이터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엑셀 CSV 파일에서는 크게 날짜와 운영체제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값을 표시하여 줍니다.
- 표시된 광고 차단 해제 요청 메시지 수
-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 비율
- 광고 차단 해제 요청 광고 허용 전환율(쿠키 기반)
- 광고 차단 해제 요청 광고 허용 전환 사용자 수
- 광고 차단 메시지 확인 후 허용 목록에 추가한 페이지에서 발생한 조회수
운영체제를 보면 대부분 Windows가 들어오고 Mac 순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4월 방문수는 138,503명입니다.
요약하자면 138,503명 중에서 4,462명이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차단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비율은 4월 전체 이용자 중에 3% 정도 되는 것 같군요.
이 중에서 광고 허용을 28%인 1,133명이 하였고 그래서 조회수가 6,754번이 발생하였습니다.
여기서 조회수가 중요한 부분인데 6,754번 페이지를 열어 광고 노출이 되었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날마다 수익이 다르겠지만 저는 여유롭게 조회수 100명당 0.1달러로 측정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조회수가 6,754번이 발생하였다는 것은 6.7달러의 수익을 얻었다는 뜻이 됩니다.
'광고 차단 회복'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6.7 달러는 받지 못했겠죠.
'광고 차단 회복'을 사용하였기에 한달에 6.7달러를 더 벌 수 있었다는 말이 되기도 합니다.
저의 게시글 중에서는 4월 말경에 트래픽이 집중되는 글이 많기 때문에
광고 허용 메세지 수나 허용 전환율, 허용 페이지 등의 모든 지표가 높은 걸 볼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 회복 사용 후기
애드센스에서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방지할 방안으로 개발된 광고 차단 회복을 사용하여
한달에 6.7달러란 수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블로그를 수익만을 바라볼 목적으로 글을 쓰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블로거들이 글을 작성하고 이로 인하여 수익이 창출된다면
더욱 질 좋은 글들이 생산되는 것은 당연한 순리라 생각합니다.
6.7달러란 수치가 누구에겐 크고 작을수도 있지만
광고 차단 회복의 기능 효과를 알리고 싶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수익보다는 여러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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