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al

[변산반도 부안] 위도 여행 후기!! (feat.위도 가는방법)

by GoodDayDeveloper 2021. 4.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변산반도 부안에서 여객터미널을 이용하여 위도 여행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원래는 유람선을 타려 했는데....유람선이 운항을 안한다하더라구요...

하지만 배를 타고 싶어하는 아이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찾다보니 근처 격포항여객터미널이 있었습니다.

 

내부 사진입니다. 버스터미널이나 여객터미널이나 비슷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1년 4월 여객선 운항시간이니 참고하세요~~

대략 편도 1시간정도 소요가 됩니다.

저희는 배타면서 바람쐬는게 목적이라 11시35분에 갔다가 13시 23분 배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운임표를 찍지 못했지만... 어른2명에 아이1명해서 왕복으로 4만 2천원정도 지불했던것 같습니다.

유람선은 어른 인당 2만원인것에 비해 그렇게 비싸진 않다란 생각이 들더군요.

 

표를 끊고 배를타러 갑니다.

확실히 여객선이라 배가 크네요~

 

내부에는 객실과 매점이 있습니다 새우깡은 매점에서 사셔도 됩니다~~

 

 

내부객실을 뒤로하고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의자들이 있어 편히 배를 탈 수 있었습니다

 

 

갈매기들이 새우깡달라고 올라가있네요...

 

 

저 섬이 위도입니다 확실히  사람사는 곳이라 근처 섬들보단 크고 이것저것 있는게 멀리서도 보입니다

 

 

반응형

 

 

항구에 도착하게 되면 저 빨간색 버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을 버스인데 위도 놀러오는 사람들을 위해 마을 한바뀌 도는 관광코스(??)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어른은 인당 2천원이고 아이는 요금을 받지 않으셨습니다~

 

 

다음은 마을 모습입니다 섬이라 그런지 아주 시골스러운 느낌이네요

 

 

막바지 벚꽃철이라 마을이 붉게 물들었네요

 

버스로 마을 한바뀌를 도는데 약 5~6개정도의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마을 한바뀌에 40분정도 소요되는 걸 감안하면 40분에 한대씩 버스가 있는거네요

지금와서 드는 생각이지만 풍경이 멋진곳에서 내려서 구경하다가 40분 후에 버스를 타고 항구가는 것도 괜찮은 코스인 것 같습니다.

버스 아저씨께서 지나가다가 멈춰서 이곳은 머다 저곳은 머다 친절히 설명해주십니다.

저 곳은 악어모습을 닮았다해서 악어섬이라하네요 ㅎㅎㅎ

유머도 있으시고 친절하셔서 관광하는 내내 웃으면서 위도를 둘러 봤습니다

 

이건 거북섬이라하네요..

대략 40분정도 차타면서 이곳저곳보고 항구로 돌아옵니다.

위도의 곳곳을 여행할 수 있어 좋았지만 배타고 와서 버스를 40분타는건 아이에게나 어른에게나 좀 힘든일인것 같아요..

엄청 울렁거립니다.. 이런 감안해서 잘 선택해주세요!

아니면 항구에서 마을들어가는 입구에 중국집이 하나 있더라구요. 그곳에서 중국음식 먹고 바람좀 쐬다 나오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물론 버스 여행도 나쁘진 않습니다!

모든 선택에는 장단점이 있겠죠 ㅎ

 

다 끝나고 격포항여객터미널로 도착!

 

 

솔직히 유람선을 4~50분 타면서 어른 인당 2만원  아이 인당 만원 주고 타느니,

여객선을 타고 위도란 섬에 가서 위도란 마을의 향수를 맡아보는게 조금 더 괜찮지 않나하는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ㅎ

속은 좀 울렁거렸지만 저희 가족 모두 만족하는 시간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